본문 바로가기

2차 한국전쟁 개전 시 한국군이 3시간 만 버티면 되는 이유

똥베이런 2017. 12. 12.
반응형


1950년 6월 25일에 발발한 한국전쟁은 아직 전쟁 중이기 떄문에 제2차 한국전쟁이라고 부르기엔 적절하진 않지만 언제 어디서 어떻게 벌어질지 모르는 전쟁입니다. 한반도 전쟁 발발시 한국군이 3시간 만 버티면 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반도 전쟁 발발시 한국 육군의 최전방 부대는 인해전술로 밀고 내려오는 북한군을 딱 3시간 만 버티면 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한국과 미국은 동맹조약을 체결한 동맹국이기 때문인데요. 1953년 이후 한국과 미국이 체결한 '한미상호방호조약'은 미국과 한국 양국 중 전쟁이 발발하게 될 경우 본국의 병력을 지원하는 조약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한미상호방위조약'에 의거하여 한반도에 전쟁이 발발하게 될 경우 미국 태평양 사령부는 한반도에 병력을 급파하여 전쟁에 자동적으로 개입하게 되는데요. 이 때 미 국방부에서 가장 먼저 보내는 것은 미국 전략폭격기 B-2B폭격기와 B-1B 폭격기라고 합니다. 또한 미국 전략폭격기들은 최고속도로 괌 기지를 출발하게 될 경우 3시간 만에 한반도 상공에 진입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미 공군의 전략폭격기가 한반도 상공에 뜬 후 북한 전역을 폭격하게 될 경우 북한군은 폭격의 위험 때문에 남하를 쉽게 감행할 수 없다고 합니다. 즉, 한반도 전쟁 발발 시 미 공군 전략폭격기들이 전략폭격을 감행하여 미 증원군이 도착하는 시간을 벌어주는 것인데요.



미 공군이 시간을 벌어 미 증원군이 한반도에 도착하게 되면 미 동맹국들의 추가 상륙작전을 통해 북한측으로 북진을 감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한민국 육군의 '제7기동군단'은 동북아 최강의 기계화 군단으로써 북진통일에 앞장서는 역활을 한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육군의 '제7기동군단'은 한반도 전쟁 발발 시 중국군이 북한측에 참전하더라도 미군과 연합하여 합동군사작전을 실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한반도 전쟁 발발 시 한국군이 3시간 만 버티면 되는 이유는 전쟁 발발시 미 괌 기지에서 출동하는 미 전략폭격기들이 3시간 만에 한반도에 진입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아마 2차 한국전쟁이 발발하게 된다면 1950년 한국전쟁처럼 최전방에서 긴 전투가 벌어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중국을 방문해서 얻은 이익은?

미국은 왜 다시 북한을 테러지원국으로 지정했을까?

세종대왕이 백성들을 위해 한글 창제를 결심하게 된 이유

북한 주민들이 '기생충'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하지 않은 이유

한국에 다시 외환위기가 온다면 한국인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