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진왜란 당시 조선수군의 최고의 해전 TOP5

똥베이런 2017. 12. 18.
반응형


임진왜란 당시에 조선 수군이 벌인 해전에서도 상당히 높게 평가하는 해전들이 있는데요. 임진왜란 당시에 일어난 해전 중 최고의 해전 5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명량해전


칠천량 해전 이후 울둘목의 지형을 이용하여 조선 수군의 함대가 왜선을 격파한 최고의 해전입니다. 명량해전에서 조선 수군이 승리한 이유에 대해서 아직도 의문점이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노량해전


왜국 본토의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사망하면서 본국으로 철수하는 왜군을 상대로 조,명 연합 함대가 벌인 해상전투입니다. 노량해전에서 이순신 장군은 총탄을 맞고 전사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순신 장군은 민족의 복수를 위해 노량으로 출전하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산도 대첩


임진왜란 3대 대첩 중 하나인 한산도 대첩입니다. 이순신 장군은 육지에서 사용되는 학익진을 해상에 적용하여 대승을 거둔 승리인데요. 역사학계에서는 한산도 대첩 이후 조선 수군이 남해안을 완벽하게 장악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부산포 해전


조선 정규군이 최초로 왜군 본진인 부산포를 공격한 해전입니다. 조선 수군의 연합함대는 장사진(뱀처럼 일자로 공격하는 전술)을 펼치면서 부산포 해안의 왜선을 공격하였다고 하는데요. 부산포 해전 이후에는 왜군이 해상전투를 적극적으로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사천해전


한국 역사상 최강의 해상병기인 거북선(귀선)이 최초로 투입된 해상 전투입니다. 거북선이라는 최강의 병기가 투입되었다는 점에 있어서 큰 의미를 두고 있는 해상전투입니다. 물론 사천해전 역시 조선수군이 왜군을 박살낸 해전 중 하나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한민족을 구한 최고의 군사지휘관 10인

만약 김구 선생이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이었다면?

우리가 친일파는 제대로 청산하지 못한 이유 5가지

명나라 장수가 극찬한 임진왜란 당시 조선 최고의 장수 4인

외부자들이 패널이 기대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