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대한민국의 국산차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똥베이런 2016. 12. 23.
반응형


국산자동차의 단어는 국내에서 생산한 자동차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즉, 대한민국에 본사를 둔 자동차 제조사가 만든 것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해외 공장에서 생산한 것을 들여와 파는 경우에는 수입차가 된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현대 자동차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 브랜드라고 합니다. 많이 팔린 만큼 현대 자동차라는 브랜드에 반감을 가진 사람들도 많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아반떼, 쏘나타 같은 브랜드는 국내에서 인지도가 높은 차량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 브랜드인 만큼 대부분의 차급에서 판매량 1위인 브랜드입니다.



제네시스


제네시스는 원래 현대자동차의 차량 이름이었으나 출시 전부터 현대자동차의 럭셔리 브랜드로 계획했던 이름이었고 글로벌 경제위기 등과 같은 문제 때문에 계획을 보류하고 2008년에 차량 이름으로 출시를 하였으나 2015년에 브랜드를 분리시켜서 럭셔리 브랜드로 새롭게 런칭되었다.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는 자동차회사로 국내에서 2번째로 점유율이 높은 회사이며 현대자동차에서 기아자동차를 인수하면서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같은 회사라고 볼 수 있다. 주로 디자인면에서 호평이 많으나 플랫폼같은 주요 부품은 현대자동차의 동급 모델과 공유를하며 현대자동차 라인업에서는 없는 경차인 모닝과 미니밴인 카니발 그리고 SUV인 쏘렌토와 스포티지가 잘 팔리는 편이다. 하지만 K9은 대형 세단으로써의 마케팅 실패 등으로 판매량이 부진하다.



한국GM (쉐보레)


인터넷상에서 가장 팬이 많은 자동차회사로 실제 점유율은 현대자동차나 기아자동차에 비해 떨어지는 편이다. 주력 차량은 경차인 스파크와 중형차인 말리부이며 최근 들어 스파크와 말리부의 선전으로 판매 부진에서 빠져나오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반면 캡티바, 크루즈 같은 모델은 오래된 플랫폼을 고수하고 있다고 하며 대부분의 차급에서 현대차, 기아차에 비하여 판매량이 떨어지고는 있으나 경차 스파크와 MPV 올람도 만큼은 비교적 선전을 하고 있는 편이다.



쌍용자동차


SUV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쌍용자동차는 승용차로는 고급 대형차인 체어맨만 생산하고 있으며 1993년 메르세데스-벤츠와 쌍용차가 승용차 기술제휴를 맺은 뒤부터는 주로 벤츠의 엔진과 미션을 사용한다. 한동안 인수합병의 논란에 휩싸이며 기술, 개발, 역량 등이 거의 없다시피 하였으나 최근에는 어느정도 안정화되어 코란도C, 티볼리와 같은 신차를 출시하고 있으며 코란도C나 티볼리나 둘다 인기는 괜찮은 편이다.



르노삼성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중형차 시장에서 절대강자였던 현대 쏘나타의 야성을 무너뜨릴뻔 했던 SM5가 있었으나 모델체인지를 하면서 베이스로 하는 차량을 닛산의 모델이 아닌 르노의 모델을 베이스로 삼으면서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키지 못하면서 판매량이 급속하게 떨어지게 된 브랜드이다. 닛산을 베이스로 할 당시에는 내구성이 상당히 좋은편이라 아직까지도 그 이미지가 이어지고 있는 것 같기는 하지만 요즘에 출시되는 르노의 차들을 베이스로 한 차량들은 예전에 비해 못하는 평이 대부분인듯하다. 최근들어 소형 SUV인 QM3와 사실상 SM5의 후속 중형차인 SM6 등의 신차를 출시하여 어느정도 개선이 이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아이폰7 뽐뿌 유발 케이스 모음 TOP7

베트남 전쟁을 다룬 전쟁영화들

현대에 이르러 재평가 받고 있는 군사무기들

박근혜가 임기 끝나면 받는 엄청난 혜택 5가지

대통령 탄핵에 대한 과정과 경우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