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북아시아에서 '국군'이라는 단어를 쓰는 유일한 국가

똥베이런 2017. 12. 20.
반응형


동북아에서 '국군'이라는 단어를 쓰는 국가는 '대한민국 국군'밖에 없다고 합니다. 동북아에서 대한민국 국군이 유일하게 '국군'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국가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군'이라는 단어는 '국가의 군대'라는 단어로 대한민국 육, 해, 공군을 통합하는 군대를 뜻하는 단어라고 합니다.



또한 '국군'은 '국가의 군대'로써 국가와 국민을 보호하고 국가를 수호하는 막중한 임무를 가지고 있는데요.



중국군의 경우 통명칭이 '중국 인민해방군'으로 국가의 군대가 아닌 '중국 공산당'의 군대이기 때문에 당군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때문에 중국군의 임무는 중국의 인민을 보호하고 중국을 다스리는 중국 공산당을 수호하는 것인데요. 



일본의 경우 2차세계대전 전쟁범죄국이다보니 '자위대'라는 군대를 운용하고 있지만 국제법상으로 자위권만 발동하는 비정규군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일본 자위대는 '국군'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즉, 중국군의 경우 중국 공산당 소속의 당군이고 일본은 국제사회가 인정하지 않은 비정규군이기 때문에 '국군'이 아니라는 것인데요. 대한민국 국군은 '국가의 군대'로 공식적으로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국군'이라는 명칭을 동북아에서 유일하게 쓰는 국가라고 합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이 중국 내부에서 인지도가 높은 이유

농민에 의해 건국되고 농민에 의해 멸망한 통일왕조

조선은 임진왜란 이후 왜 일본을 보복하지 않았을까?

임진왜란 당시 명나라 황제를 능멸한 인물의 최후

미국이 영국 때문에 2차세계대전에 참전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