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 해군 3개 항공전단이 북한을 초토화 시켜버릴 수 있는 이유

똥베이런 2017. 12. 10.
반응형


항공모함은 바다에 떠다니는 군사기지라고 불릴 정도로 강대국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항공모함을 보호하는 것이 바로 이지스함과 잠수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항공모함을 포함하여 항공모함을 보호하는 잠수함, 이지스함을 포함하여 이를 항공모함 전단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미 해군 항공모함 전단 3개가 북한 전역을 초토화시켜버릴 수 있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미 해군 항공모함 전단에 포함되어 있으면서 항공모함을 보호하는 미 해군의 이지스함은 대략 4척에서 5척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적이 잠수함을 이용하여 항공모함을 침몰시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항상 항공모함 전단에는 핵 추진 잠수함 3척이 따라다닌다고 합니다.



이렇게 배치 된 항공모함을 보호하는 이지스함과 핵 추진 잠수함은 다량의 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항공모함 전단은 미국의 토마호크 미사일을 동시에 약 850발에서 900발 정도를 발사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국제연합이 2011년 리비아 군사개입 당시 미영 연합해군이 124발의 토마호크 미사일을 발사해 리비아의 방공망을 소멸시킨 바 있습니다.



또한 국내 군사전문가들의 주장에 의하면 미 항공모함 전단 3개가 동시에 약 2,700발의 토마호크 미사일을 북한 전역에 쏟아부으면 북한 전역은 초토화 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야 말로 미국의 항공모함 전단 3개가 모이면 소위 '천조국의 위엄'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인데요. 쉽게 생각해보면 미 항공모함 3개 전단이 토마호크 미사일을 동시에 쏟아부어버리면 중국, 러시아가 개입 할 시간 조차도 없이 북한은 지도 상에서 사라진다는 것 입니다.



물론 폭격 이후 북진하는 것은 한미연합의 지상군의 몫이지만 미 해군 항공모함이 얼마나 무서운 전력인지 다시 한 번 깨닫게 됩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한국 역사 상 가장 대표적인 군사정변 '위화도 회군'

'귀주대첩'의 영웅 '행정직 공무원' 강감찬 장군이 전투에 나선 이유

우리가 '살수대첩'에 대해 오해하고 있었던 한가지

임진왜란 당시 일본군의 대륙진출 야망에 사형을 선고한 전투

광주 민주화 운동을 주제로 만든 영화 '택시운전사'를 봐야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