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한이 배급제를 실시할 수 있지만 하지 않는 이유

똥베이런 2018. 1. 26.
반응형


북한은 한국전쟁 이후 이북 지역에 불법적으로 점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북한은 공산주의권 세력이 점거하고 있기 때문에 배급제를 실시했는데요. 하지만 1995년부터 북한 당국은 배급제를 중단시키고 '고난의 행군'을 선포했습니다. 최근 김정은 시대에 들어 북한은 주민들에게 배급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생겼다고 하는데요. 북한 당국이 주민들에게 배급제를 실시할 수 있지만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북한은 '고난의 행군' 이후 굶어죽는 주민들이 급증가하자 국제연합은 북한에 쌀을 지원하는 대북지원을 실시했습니다. 하지만 북한은 외부로부터 지원받은 식량을 주민들에게 배급하지 않고 자신들이 되팔아 무기 개발에 투자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2013년 북한의 식량 생산량 추정지는 약 480만 톤이라고 합니다. 특히 국제연합에서 조사한 북한에 필요한 식량 소요량은 약 500만 톤이라고 공개했는데요. 즉, 대북지원을 추가하여 북한에서 생산되는 식량을 추가한다면 충분히 주민들에게 배급제를 실시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부족한 부분은 외화벌이를 통해 벌어들인 외화로 식량을 사면 북한 주민들은 배불리 쌀밥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북한은 정권 유지를 위해 외화벌이로 벌어드리는 대로 대부분을 핵 무기 개발등 정권 유지에 돈을 쏟아붓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북한에서 가장 쓸모없는 건축물인 '금수산태양궁전'이 바로 북한의 대표적인 '돈낭비'라는 것인데요. 



즉, 북한은 충분히 굶어죽는 주민들을 살릴 수 있지만 정권 유지 때문에 엄청난 피해자를 만들고 있습니다. 김정은이 북한이 벌어드리는 외화로 뻘짓을 하지 않고 식량을 구매해서 푼다면 수 많은 생명을 살릴 수 있으니 하루 빨리 정신차리길 바래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2002년 월드컵 영웅 '안정환'이 축구를 시작하게 된 계기

북한이 한국을 상대로 전쟁을 일으킬 수 없는 가장 큰 이유

'명량해전'을 판옥선 1척과 일본 수군 133척의 싸움이라고 봐야하는 이유

이순신 장군이 '칠천량 해전' 이후 '명량해전'에 출정할 수 있었던 이유

미국이 한국을 향해 저지른 실수 3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