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류가 멸망할 때까지 초강대국을 유지할 수 있는 국가

똥베이런 2018. 1. 4.
반응형


미국은 인류 역사 상 가장 강력하면서 영향력이 가장 큰 초강대국입니다. 그런데 미국은 이민자들이 세운 국가로 역사가 굉장히 짧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미국은 인류가 멸망할 때까지 초강대국의 위치를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이 인류가 멸망할 때까지 초강대국을 유지할 수 있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국은 아시다시피 50개가 연합하여 세운 국가로 미국에 최초로 이민을 시작한 것은 캐나다계 미국인들이라고 합니다. 또한 미국은 영국의 식민지배를 받고 영국으로부터 독립하기 위해 독립전쟁을 통해 자주적인 국가로 독립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후 미국은 무기를 생산하여 수출하여 국력을 키운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 것은 틀린 것이라고 합니다. 실제 미국이 영국식민지배를 당했을 당시 영국 귀족들은 미국을 보고 미개척지라 굉장히 싫어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미국은 석탄, 철, 등 엄청난 지하자원이 묻혀있기 때문에 그 자원을 통해 기본적인 국가의 틀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은 미국 대륙에 엄청난 석유가 묻혀있는 것을 알고 지속적으로 석유재취를 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미국은 의외로 중동 지역에서 석유가 가장 많이 나오는 사우디아라비아를 제치고 석유보유국, 수출국 1위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 대륙은 개척지 말고도 미개척지가 너무나 많기 때문에 지리학자들 역시도 미국에는 숨겨져 있는 지하자원이 너무나 많다고 추측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미국의 지하자원들 상상을 초월하는 양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미국은 일명 '쇼 미더 머니'를 행사할 수 있는 능력이 충분히 된다고 합니다.



즉, 미국은 미개척지가 너무나 광대하기 때문에 미개척지들만 개척하더라도 '천조국'의 위치를 지킬 수 있다는 의미라는 것이죠.


<글쓴이 추천 글 링크>

한국인들이 미국을 '천조국'이라고 부르게 된 이유

한반도를 반드시 대한민국 주도 하에 통일해야하는 이유

한국전쟁 당시 연합군이 중공군을 보고 공포에 휩싸이게 된 이유

2차대전 당시 미국이 '도쿄대공습'을 계획하게 된 계기

고려가 '여진정벌' 당시 20만 대군을 동원할 수 있었던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