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차 한국전쟁이 발발한다면 가장 주시해야하는 중국군 전력

똥베이런 2018. 2. 17.
반응형


제2차 한국전쟁이 발발하게 될 경우 중국군 전력 중 가장 조심해야 하는 전력이 있다고 합니다. 제2차 한국전쟁 발발시 가장 조심해야하는 중국군 전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2차 한국전쟁 발발시 한국군이 가장 조심해야만 하는 중국군 전력은 바로 '중국 해군육전대'입니다. 중국 해군육전대는 대한민국의 해병대와 같은 역활을 하는 조직이기도 한데요.



이들은 중국과 동남아 국가들의 영토분쟁에 있어서 동남아 국가들에게 큰 위협이 되는 전력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들은 대만해협을 건너 대만을 침공할 수 있을 정도로 상륙훈련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만약 한반도에 제2차 한국전쟁 발발하게 될 경우 중국의 '해군육전대'는 인천을 비롯한 해안도시를 대상으로 대규모 상륙작전을 펼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중국 정부는 '해군육전대'의 규모를 기존 2만 명에서 5배 늘려 10만 명까지 운용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특히 미국의 군사전문가들은 중국 '해군육전대'가 병력을 10만 명까지 늘리게 될 경우 한미연합에 큰 위협이 되는 세력이 될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한미연합이 중국의 '해군육전대'를 조심해야하는 이유를 쉽게 이야기하자면 10만 명 규모의 특수부대라는 점과 대규모 상륙작전을 펼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아마 제2차 한국전쟁이 발발하게 될 경우 언제 어디서 상륙할 지 모르는 이들을 가장 중요시 해야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제2차 한국전쟁이 발발해도 언제든지 한국을 지원할 수 있는 미군전력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이 일본에 원폭을 투하한 진짜 이유

마오쩌둥이 한국전쟁 당시 김일성에게 진심으로 화낸 이유

한국전쟁 당시 중공군 총사령관 '펑더화이'가 김일성의 뺨을 후려친 이유

겨울이 인류 역사에 끼친 막대한 영향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