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가 국경을 맞대고 있는 중국을 적대시 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2. 17.
반응형


중국과 인도는 국경을 맞대고 있고 1962년 10월부터 12월까지 2달 간 한 차례 전쟁을 벌인적도 있었습니다. 인도가 중국을 적대시 하는 가장 결정적인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도는 1959년 티베트의 지도자 '달라이 라마'의 망명신청을 받아들이고 인도 내에 '티베트 망명정부'설립을 지원하고 티베트의 독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티베트 정부의 망명 이후 인도 정부는 비공식적으로 티베트 망명정부를 지원하게 되면서 중국이 적대시하기 시작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상황 속에서 인도 역시 중국을 적대시하는 하는 사건이 하나 있었다고 합니다. 그 것은 바로 중국이 인도와 영토분쟁을 벌이고 있고 '파키스탄'에 안보지원을 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또한 중국 정부는 인도와의 전쟁에서 패배한 파키스탄이 인도와의 관계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핵 개발을 했을 당시에도 핵 개발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었다고 합니다.

 


즉, 중국은 파키스탄과 인도와의 관계에 있어서 파키스탄을 군사적으로 지원을 하며 인도를 압박하고 있기 때문에 인도는 중국을 적대시 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인데요.



사실 상 인도와 중국은 역사적으로 악감정이 없는 관계이지만 정치적인 관계 얽혀 있기 때문에 양 국이 서로를 적대시 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인도와 중국이 전쟁을 시작하게 될 경우 3차세계대전으로 번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하니 평화적으로 양 국 관계를 해결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만약 중국 제2차 국공내전에서 중국 국민당이 승리했다면 바뀌었을 5가지

제2차 한국전쟁 발발시 미 동맹국 병력이 언제든지 한반도에 투입이 가능한 이유

한반도에 다시 전쟁이 발발한다면 국제연합은 한국에 병력을 파병할까?

일본이 한국보다 북한 핵 미사일 실험에 더 민감한 이유

제2차 한국전쟁이 발발한다면 중국은 다시 북한을 지원할 것인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