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함대가 전범기'욱일승천기'달고 대한민국 제주도로 들어올 예정이다!

똥베이런 2018. 9. 7.
반응형


2차세계대전 당시 패전한 '전쟁범죄국' 일본이 전범기 '욱일승천기'를 달고 대한민국 해상 영토로 진입할 것이라고 합니다. 일본 함대가 전범기 '욱일승천기'를 달고 대한민국 제주도로 들어올 예정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국방부 관계자는 대한민국 제주도에서 열릴 '2018 대한민국 해군 국제관함식'에 일본이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그런데 일본 구축함과 일본 해상자위대의 함정들이 전범기인 '욱일기'를 달고 참가한다고 하는데요.



제주도민들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국군은 일본 해상자위대가 '욱일승천기'를 달고 대한민국 해상 영토에 들어오는 것을 금지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합니다. 국방부 관계자는 일본 해상자위대가 '욱일기'를 달고 제주도에 정박하는 것은 그 나라의 주권 즉, 국적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라 금지를 할 수 없다고 말했는데요.



관함식이라는 것은 국가원수(대통령)이 참여해 함대와 장병들을 검열하는 것으로 대한민국은 1998년부터 시작해 10년마다 열리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 해상자위대는 1998년과 더불어 2008년에도 관함식에 참여했으며 2차례 모두 '욱일승천기'를 달고 참가했다고 합니다. 시대가 변한 만큼 반일감정이 강한 대한민국 국민들이 이번 국제관함식에서 일본 해상자위대의 '욱일승천기' 게양을 두고만 보고 있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일본 해상자위대는 전범기를 사용하는 전 세계 유일한 국가로 일본 해상자위대가 '욱일승천기'를 버젓이 달고 관함식에 참여한다면 대한민국은 국제적으로 놀림거리가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미 우주항공국 NASA에 인턴으로 합격한 여성이 해고 당한 이유

챔피언이 되면 형량을 감형해준다는 태국의 한 교도소

관동대지진 이후 일본이 조선인을 잡으려고 했던 테스트

중국이 미국과의 '무역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자신한 이유

먹방 유튜버 'BJ밴쯔' 역시 못먹겠다며 포기한 과자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